본문 바로가기

선비의 묵상

하나님의 타이밍 - 오스 힐먼

728x90
반응형
SMALL

 당신을 들어 쓰기 원하시는 하나님의 준비 과정

 아, 내가 지금 준비중에 있구나!!

 

 우리의 인생에서 시련이 없는 사람이 있을까?

 무지한 질문이다.

 누구든 살아있는 사람이라면 그리고 성숙한 사람이라면 겪어야만 하는 과정이다.

 

 사람마다 시련에 대해 대처하는 자세가 다른 것 같다.

 하나님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는 역지사지의 마음을 가지고 바라볼 때 그 안에 있는 참된 의미를 깨달을 확률이 높을 수 있다.

 

 요셉의 소명에 대해 말씀하신다.

 요셉의 소명은 보디발 장군의 집에서 총무가 되는 것이 아니었다.

 감옥에서 관리자로써의 삶을 사는 것이 그 인생의 목표와 소명이 아니었다.

 

 가족과 민족을 구해내고자 하나님께서 시련과 연단을 통해 미리 그 곳에 보내셨던 것을 우리는 성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요셉과 같이 우리에겐 소명이 있고, 그 소명에 다가가기 위한 필요충분 조건들이 있다.

 지금 겪고 있는 것이 마지막이 아니라 소명에 가는 과정의 하나인 것을 잊을 때가 많다.

 

 이 책을 통해 역경을 바라보는 시각이 조금 더 바뀌었다.

 하나님께서 바라보는 역경의 관점을 볼 수 있는 훈련이 되어야겠다.
 우리의 시련이 무의미한 것이 아님을 알고 기쁨으로 받아들이는 인생이 되어야겠다.

 

 역경을 뒤집는 그런 인생이 되자.

 실패를 정면돌파 하는 강인한 의지의 삶으로 요셉처럼 주어진 소명을 완수하자.

 

 일터 사역의 대부인 오스 힐먼의 인생에 겪었던 내용들과 그의 삶에 하나님께서 개입하신 일들을 통해 깨달음을 잘 정리했다.

 

 저자의 친절한 요약글을 다시 정리해 본다.

 

 1. 하나님은 어떤 지도자들을 요셉처럼 부르셔서 그들을 통해 엄청난 일을 이루시고자 엄청난 역경을 경험하게 하신다.

 2. 요셉의 꿈은 실현되기 전에 먼저 짓밟혀야 했다.

 3. 리더십으로 연결된 길은 거의 항상 역경의 골짜기를 포함한다.

 4. 하나님은 현재의 상황보다는 미래의 잠재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신다.

 5. 종종 하나님은 우리 자신의 한계에서 벗어나 당신의 무한한 능력을 볼 수 있도록 하시고자 우리를 역경으로 이끄신다. 소명이 크고 높을수록 역경도 더욱 심하다.

 6. 우리의 삶 속에 악감정의 뿌리가 있다면, 하나님이 우리를 높이시지 않을 것이다.

 7. 유다 시험은 우리 자신에 관한 진실을 드러내기 위해 고안된, 수준급의 신앙 코스이다. 과연 우리는 자신의 삶 속에서 만나는 유다들을 용서하기에 충분할 정도로 하나님을 기꺼이 신뢰하는가?

 8. 사탄은 늘 우리를 유혹할 것이다.

 9. 종종 하나님은 우리에게 어떤 사역을 맡기신 후에 그 목표를 달성하려는 우리의 노력을 일부러 훼방하신다. 역설적이지만 사실이다.

 10. 때로 하나님은 우리의 체계로부터 애굽을 제거하시고자 우리를 광야로 이끄셔야 한다.

 11. 하나님의 소명에 순종한다고 해서 곧바로 하나님의 축복과 공급하심이 늘 뒤따르는 것 아니다.

 12. 우리의 심령 속에서 행하시는 하나님의 일을 재촉하려는 건 그릇된 시도이다.

 13. 인내는 모든 위대한 성취의 비결이다. 지속적인 가치를 지닌 것들 중에 역경 없이 성취된 것은 하나도 없다.

 14. 당신의 시련이 언제 끝날지에 대해 어찌 말할 수 있겠는가? 그것이 더 이상 문제시되지 않을 때가 언제인가?

 15. 악과 고난과 죽음은 첫 남자와 여자가 사탄의 말을 듣고 첫 번째 죄를 범했을 때 세상으로 들어왔다.

 16. 순종은 역경을 방지하는 보험으로 간주될 수 없다. 우리에게 주어지는 모든 축복은 하나님의 은혜의 선물이다.

 17. 우리의 고통을 넘어서는 최선의 방법은 우리 자신에게서 벗어나 다른 사람들에게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18. 때로 우리의 삶에 끼어드는 역경은 죄에 따른 직접적인 결과이다.

 19. 종종 우리는 위기에 직면해서야 비로소 자신을 점검한다.

 20. 만일 당신이 진정으로 성공을 바란다면, 실패로부터 배울 수 있는 모든 것을 배우라.

 21. 하나님이 우리를 시험하시는 까닭은 당신이 아직 모르는 어떤 것을 알아내시기 위함이 아니다. 그가 우리를 시험하시는 이유는 우리로 하여금 우리 자신과 그분의 사랑과 능력과 신실하심에 대해 알도록 하시기 위함이다.

 22. 하나님은 실패를 성공을 위한 준비 과정으로 보신다.

 23. 우리의 삶은 하나님이 허용하시는 사건들과 경험들에 의해 형성되며, 우리의 반응 방식에 의해 그 특성이 드러난다.

 

 "하나님은 곤고한 자를 그 곤고에서 구원하시며 학대 당할 즈음에 그의 귀를 여시나니"(욥기 36:15)

반응형
LIST

'선비의 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통찰력  (0) 2022.11.18
답을 찾다  (3) 2022.11.07
아브라함 & 이삭  (0) 2022.10.20
임팩트  (0) 2022.10.12
억울  (0) 2022.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