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비 설교

기도는 반드시 응답받는다

728x90
반응형
SMALL

기도는 반드시 응답받는다

 

마태복음 7장 7~8절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니라”

 

미국 애리조나 사막에 사는 호피 부족이 '인디안 기우제'를 지내면 반드시 비가 온다고 한다. 기우제는 비가 오게 해달라고 예배(제사)하는 거에요. 요즘 mz세대들이 문해력이 떨어진다고 해서 알려드립니다.

​그들의 기도가 반드시 이뤄지는 이유가 뭘까? 

비가 올 시기를 잘 골라 기우제를 시작해, 비가 올 때까지 절대로 기우제를 멈추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어떤 일이 이루어질때까지 멈추지 않고 계속 하는 것을 인디안 기우제라고 한다.

 

자기계발서를 좋아하는 제가 수많은 책에서 발견했던 이야기입니다. 그들이 비를 볼 수 있었던 이유는 끈질긴 기도 덕분이었습니다. 

우리는 인디안들의 끈질긴 기도처럼 하나님 앞에 구해야 합니다. 

 

일을 시작할 때, 공부를 시작할 때 많은 친구들이 책상 정리부터 합니다.

부자들이 한결같이 말하는 것이 있습니다.

"부자되는 첫 걸음, 성공하는 첫 걸음은 자기 자신을 관리하느냐 아니냐에 달렸다."

"잠자리에서 일어나면 이불 정리부터 하라."

그런 사람은 반드시 성공한다고 말합니다. 

 

돈 많이 버는 게 성공은 아니겠지만, 다른 사람들보다 더 넉넉한 모습으로 살아갈 수 있다는 게 성공이라면 자신을 다스리는 사람들은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자기 인생을 주도적으로 살아갈 수 있느냐 아니냐를 가르는 첫 번째는 자신을 정리정돈할 수 있느냐로 볼 수 있습니다.

 

자기가 있던 자리 정리부터 안되는데, 어떻게 큰 일을 할 수 있을까? 

길거리를 다니면서 보는 것이 있습니다. 쓰레기를 길바닥에 그냥 버리는 친구들이 있더라구요. 그것을 볼 때마다 혼꾸녕을 내주고 싶은데, 제가 혼날까봐 차마 그렇게 못했습니다. 제가 이렇게 부족하네요. 저를 위해 기도해주시기 바래요.

그들의 불법적인 행동을 보면서 너무 안타깝습니다.

저 친구는 ‘그 습관을 버리기 전까지는 바르게 살기가 어렵겠구나’ 생각합니다. 

쓰레기도 쓰레기통에 버리지 못하는 친구들에게 어떻게 중요한 일을 맡길 수 있겠어요.

어떻게 돈을 맡길 수 있겠습니까? 

그런 친구들이 어떻게 하나님의 명령을 따를 수 있을 것이며, 다른 사람을 도와주고 전도할 수 있겠습니까?

자기도 잘 살지를 못하는데, 어떻게 믿지 않는 친구들한테 천국을 이야기 햐줄 수 있을까요? 제가 볼 때는 불가능합니다. 

혹시 여러분 중에 쓰레기를 함부로 길거리에 버리는 친구들이 있다면 다음부터는 휴지통에 버리시고, 쓰레기가 바닥에 떨어져있을 때 그 쓰레기를 줍고 휴지통에 버리는 친구들이 되기를 축복합니다. 그 모습을 하나님께서 아름답게 보시고 계십니다. 

 

신앙인에게도 동일한 자세가 필요합니다.

모든 중요한 일들조차도 처음 시작할 때 그에 합당한 할 일들이 있습니다. 

머리를 감을 때 뭐부터 감아야 하냐는 초등학생이 목사님께 질문했습니다.

목사님께서 머리카락에 물을 묻히고 뒤통수부터 감는다고 이야기했더니, 초등학생이 이렇게 이야기했습니다.

“목사님 머리를 감으려면 눈부터 감아야 해요.”

아이의 순수함을 이야기하는 것이겠지만, 저는 그것에 진리가 숨어있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일에는 먼저 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일의 순서가 있다는 겁니다.

 

하나님 앞에 신앙생활을 할 때도 순서가 있습니다.

구하는 것이 있을 때, 욕심 내서 찾으러 더니지 말고 먼저 하나님께 기도해야 합니다.

내가 바라는 것, 가야할 것, 도전해야 할 것이 있을 때 먼저 해야하는 것은 기도부터 입니다.

물건을 살 때도, 어디에 갈 때도, 무엇인가를 먹을 때도 먼저 해야하는 게 기도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해야할  첫 번째 해야할 일들입니다.

누구를 만나 결혼할까? 결혼식부터 할 수 없습니다. 짝도 없이 결혼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짝을 만나기 전에 해야할 일이 있다는 거에요.

우리는 먼저 하나님께 배우자를 주시도록 기도부터 해야 합니다.

기도가 먼저되지 않으면 어떤 일들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장래에 어떤 사람이 되고 싶으신가요? 

박사, 교수, 의사, 사업가, 발명가, 유튜버, 연예인, 운동선수 등의 일들이 있을 겁니다. 이 일들을 목표로 하기 전부터 우리가 해야할 일은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 제가 이런 일들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드리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하나님께서 기쁘실까요? 

이렇게 기도하면서 질문한다면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반드시 응답해 주십니다.

“응. 그래. 너의 그 마음이 참 고맙구나. 그러면 너에게 부탁하나 할게, 먼저 기도부터 하렴”

하나님께서 이렇게 답해 주실 거에요. 

 

하나님께서 주신 기적은 지금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맞습니까?

여러분이 지금 이곳에, 하나님께 예배하는 자리에 와 계신 것 자체가 제가 볼때는 엄청난 기적입니다. 여러분같이 잠 많고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기적이 일어났다는 말입니다. 

여러분의 마음을 이끌어 주시고 이렇게 놀라운 기적을 주신 분이 하나님이십니다.

 

우리는 연약하고 부족합니다. 

이 연약하고 부족한 우리를 사랑하시고 세워주시는 하나님께서 저와 여러분을 지금도 이렇게 아름다운 모습으로 사랑하고 계신 것에 감사드립니다.

 

여러분들이 예배의 자리를 지키는 이 기적에도 누군가의 기도가 쌓여 있었기 때문에 이렇게 예배를 드릴 수 있었던 것입니다.

예배의 자리에 오게 한 것은 어느 한 사람의 기도 덕분이라는 것을 우리는 기억해야 합니다.

나를 위한 한 사람의 기도 덕분에 지금의 내가 이렇게 아름답게 살아가고 있는 것입니다.

옆에 앉아계신 선생님들을 바라보세요.

그리고 기도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인사하세요. 집에 가서 부모님께도 감사인사를 전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를 위해 기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옆에 계신 선생님들께 인사드립니다. 선생님의 기도 덕분에 이 자리에 올 수 있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이렇게 감사를 표현할 줄 알아야 수준 높은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감사를 자주 표현하세요.

여러분들의 부모님께, 여러분들의 친구들한테, 선생님한테도 해 주세요.

무엇보다 예수님께 감사하시기 바랍니다.

나를 살리시기 위해 십자가를 대신 지신 예수님 감사합니다. 그 덕분에 제가 이렇게 잘 살고 있습니다. 

 

감사를 전하는 자가 수준 높은 사람입니다.

그 수준 높은 사람이 되기 위한 조건 중에 다른 하나도 알려드린다면 기도해야 합니다. 

 

하인리히의 법칙(Heinrich's law)이 있습니다.

1:29:300의 법칙은 어떤 대형 사고가 발생하기 전에는 같은 원인으로 수십 차례의 경미한 사고와 수백 번의 징후가 반드시 나타난다는 것을 뜻하는 통계적 법칙이다.

 

우리의 작은 300번의 기도가 의미있는 방법으로 29번의 현상으로 나타날 것입니다. 그 기도가 끝내 큰 은혜로 마무리가 될 것입니다. 하나님을 믿는 우리는 작은 기도의 시간을 최소 300번 끝까지하는 인내를 가져야 합니다.

 

​오늘 우리가 보는 마태복음은 기도에 관한 부탁의 말씀입니다. 

마태복음 7장 7~8절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니라”

기도하는 방법은

 

  1. 간절히 기도해야 합니다.

구하라... 찾으라... 두드리라.- 

이 말씀들은 기도할 때 모든 노력을 다 하라는 뜻입니다.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인내를 가지고 끝까지 해야한다는 말씀입니다. 중간에 포기하지 말고, 계속해서 하나님 앞에 구하고 끝까지 지켜내라는 말씀입니다. 

구하라 → 

찾으라 →

두드리라 →

계속해서 해 나가야 하는 말씀입니다. 



  1. 주님을 믿고 기도해야 합니다.

주실 것이요... 찾을 것이요.. 열릴 것이니. - 

이 말씀은, 우리가 누구에게 어떻게 도해야하는가를 알려줍니다. 

주님이 우리의 기도를 반드시 응답하신다는 신실성에 대하여 알려주는 동시에 우리는 그를 믿어야 한다는 것을 가르챠 줍니다. 



"늘 기도하며 힘을 잃지 않는 그리스도인이라면, 모든 기도가 원하는 대로 응답 받는 것보다 하나님과 대화하는 데 훨씬 더 많은 가치를 둘 것이다. 기도의 궁극적인 목표가 그것이다." -조지 맥도널드

 

수준 높은 이야기가 이해되시기를 축복합니다.

 

마가복음 11장 24절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기도하고 받을 것을 기대하고 기다리면 응답됩니다.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기도하라는 뜻입니다. 

 

단. 모든 기도가 다 예스라고 착각하지 마세요.

기도 응답을 세 가지 입니다.

예스

웨이트

 

이 세가지 응답을 받고 순종하시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반응형
LIST

'선비 설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앙은 보물찾기  (2) 2023.10.10
속지마라  (2) 2023.09.19
내 소견에 옳은 대로 하면 망한다  (0) 2023.09.01
한 사람  (2) 2023.08.22
내가 여기 있나이다  (2) 2023.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