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SMALL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사도행전 3장 1~10절
1 제 구 시 기도 시간에 베드로와 요한이 성전에 올라갈새
2 나면서 못 걷게 된 이를 사람들이 메고 오니 이는 성전에 들어가는 사람들에게 구걸하기 위하여 날마다 미문이라는 성전 문에 두는 자라
3 그가 베드로와 요한이 성전에 들어가려 함을 보고 구걸하거늘
4 베드로가 요한과 더불어 주목하여 이르되 우리를 보라 하니
5 그가 그들에게서 무엇을 얻을까 하여 바라보거늘
6 베드로가 이르되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이것을 네게 주노니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 하고
7 오른손을 잡아 일으키니 발과 발목이 곧 힘을 얻고
8 뛰어 서서 걸으며 그들과 함께 성전으로 들어가면서 걷기도 하고 뛰기도 하며 하나님을 찬송하니
9 모든 백성이 그 걷는 것과 하나님을 찬송함을 보고
10 그가 본래 성전 미문에 앉아 구걸하던 사람인 줄 알고 그에게 일어난 일로 인하여 심히 놀랍게 여기며 놀라니라
지난 주 저는 아침을 거르고 출근을 했습니다. 아침마다 두유와 콩, 빵이나 과일을 갖다 주면서 잘 출근하라는 아내의 선물을 가지고 가는데, 그 날은 정신없이 나오다보니 먹을 것을 잊고 나왔다는 아내의 사과에 괜찮다며 차로 출근을 했습니다. 간식으로 누드빼빼로를 챙겼는데, 미안하다면서 저녁에 먹으라는 말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입이 심심했지만, 잘 출근했습니다. 저는 일어나서부터 입으로 기도하는 게 있습니다. 무슨 일에든지 감사하려고 노력하는데요. 그날도 출근하는 길에도 감사했고, 출근해서도 감사하다고 하면서 회사를 축복하는 기도를 올렸습니다.
사무실에 도착했더니 회사 동료가 빵을 먹으라고 하면서 빵을 줬습니다. 아침에 이렇게 챙겨주는 일이 거의 없는데, 제가 아무것도 안 먹고 왔다는 말을 안했는데 알아서 챙겨줬습니다.
제가 밥 못 먹고 온 것을 알고 선물로 주셨다는 것에 하나님께 감사했습니다.
오후가 되었습니다. 4시 가까이 된 시간에 여자 과장님이 저한테 간식 주겠다고 먹겠냐고 물어봤습니다. 저는 당근 먹겠다고 얼른 달라고 보챘습니다.
여러분 그 간식은 뭐였을까요? 네. 누드빼빼로였습니다.
저는 하나님께 너무 감사했습니다. 아침에 먹고 싶었던 그 과자를 기억하시고 오후에 간식으로 주신 것이 얼마나 감동되던지요. 하나님은 우리의 작은 소리까지도 작은 바램까지도 기억하시고 주시기 위해 준비하시고 계신 분이라는 것을 더 깊이 알게 되는 하루였습니다.
오늘 성경 말씀은 예수님의 제자들이 앉은뱅이로 태어난 장애를 가진 사람을 일으켜 세우는 장면입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선포하는 그 선포에 기적이 일어나고 그 사람은 치료받습니다.
먼저 1절을 보시면 제 구시 기도시간이라고 되어있죠? 우리 시간으로 설명하면 오후3시를 말합니다.
베드로와 요한은 매일 세 번의 반복되는 경건의 시간을 성전에서 기도했습니다. 그들은 성령을 받고 인생이 바뀌었습니다. 매일 물고기 잡는 어부의 삶이 아닌 구원자 되시는 예수님을 만나고 구원받은 후 그들은 예수님을 전하는 사람 낚는 어부가 되었습니다.
이들은 좋은 습관을 가지고 매일 기도의 자리를 지켰습니다. 여러분도 그들의 삶의 모습에 도전을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잘 먹고 잘 살고 돈 벌고 막 돈 쓰고, 자기 멋대로 사는 인생을 꿈꾸는 것이 아닌 하나님의 자녀로 예수님께서 기뻐하시는 기도의 인생을 살아가시기를 축복합니다.
예수님의 제자들의 우선순위는 기도였습니다. 제자들은 경건의 시간을 습관처럼 지켰습니다. 앉은뱅이도 그 기도의 시간을 지켰지만 마음 속에 원하는 것은 달랐습니다. 제자들은 주님과 교제를 위해 그 기도의 시간을 지켰다면 앉은뱅이는 제자들과는 다른 구걸의 목적을 위해 그 시간을 지켰습니다.
우리도 매일 기도한다고 말은 합니다. 교회 와서 기도하기도 합니다. 우리들이 하는 기도는 이런 거에요. 하나님께 이거 해 주세요, 저거 해 주세요.
저는 여자친구가 필요해요. 지난 주에 이쁜 찬양하는 자매를 봤습니다. 그 교회 가고 싶어요.
차은우같이 잘생긴 남자친구 하나 만들어 주세요. 남들한테 자랑하고 싶어요. 그런 남친을 만들기 위해 용돈 좀 올려주세요. 등등…
여러분 이것은 기도가 아닙니다. 이건 내 욕심이에요. 그 욕심을 눈 감고 하나님 앞에 간절하게 기도했다고 착각하지 마세요. 그냥 욕심을 요구한 것 뿐입니다. 기도는 그게 아니에요.
지지난 주에 우리는 회개하라는 기도에 대해 말씀을 드렸습니다. 우리를 죄에서 구해주셨는데도, 다시 죄를 짓는 모습을 구해달라는 기도를 먼저하시고 용서를 받아야 합니다.
그런 기도가 제대로 된 기도의 시작입니다. 우리가 해야할 기도는 하나님의 나라를 구하는 겁니다.
기도시간에 맞춰 미문으로 오는 앉은뱅이, 혼자서는 움직일 수 없어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성전 미문까지 가야했습니다. 앉은뱅이가 베드로와 요한에게 구걸합니다. 저를 불쌍히 여기시고 도와주세요.
베드로와 요한은 구걸하는 사람을 발견했을 때 무슨생각을 했을까요?
보통의 사람들이었다면 그냥 지나쳤을 겁니다. 주머니에 동전이 있고 불쌍한 마음이 있었다면 돈을 조금 주기도 했겠죠.
하지만, 요한과 베드로는 기도하는 사람들이었고, 이 분들은 예수님의 수제자들이었습니다. 그 사람을 주목했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본다는 것이 여러 의미가 있습니다. 영어로 표현한 단어들이 있습니다.
SEE : 눈 뜨고 그냥 보는 것. 자연을 보다. 바다를 보다.
LOOK : 특정한 뭔가를 보는 것. 목적이 있는 보는 것. 나를 봐라.
WATCH : 무엇인가를 시청하는 것. 영화를 보다.
4 베드로가 요한과 더불어 주목하여 이르되 우리를 보라 하니
Look at us. 우리를 봐라.
제자들은 앉은뱅이를 보는 순간 병자를 고치셨던 예수님의 능력을 떠올렸을 것입니다. 그것을 떠올리고 그 이름을 기억하면서 확신을 가지고 말했습니다.
6 베드로가 이르되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이것을 네게 주노니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 하고
하나님의 자녀로 쓰임받기 위해 우리는 지속적으로 기도하며 능력을 얻어야 합니다. 선포해야 합니다.
6절에 보면 베드로와 요한은 앉은뱅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있었습니다.
앉은뱅이에게는 지금 당장, 하루 먹을 것으로만 도와주는 것이 필요한 게 아니었습니다.
그는 걷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태어날 때부터 가진 장애는 그를 정상의 삶으로 인도해주지 못했습니다.
베드로와 요한이 기도하는 사람이 아니었다면, 그냥 돈 주고 말았을 겁니다.
하지만 베드로와 요한은 용기를 내 그에게 가장 필요한 것, 즉 걸을 수 있는 힘을 줍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통해 나타나는 하나님의 능력이었습니다. 치료의 능력이었습니다. 그 선포에 하나님은 기적을 일으키시고 장애를 고쳐주셨습니다.
베드로가 앉은뱅이에게 일어나라고 말하기 전에 두려움이나 갈등은 없었을까요?
예수님만이 앉은뱅이의 필요를 채울수 있다는 확신과 그 예수님이 지금도 살아계신 성령하나님과 더불어 함께 하신다는 사실을 확신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친구들의 아픔과 필요에 관심이 없습니다. 물론 우리에게는 도울 힘도 능력도 용기도 없기 때문에 그렇기도 합니다. 그러나 예수님의 제자로 우리는 친구의 아픔과 필요를 채워주는 사람들이 되어야 합니다. 내 능력으로 하는 게 아니고, 기도하며 예수님께 구할 때 그것들이 이뤄질 수 있습니다.
구걸하던 앉은뱅이가 일어나서 처음 한 일은 성전으로 걸어 들어가 하나님을 찬송한 것이었습니다. 우리도 이 사람처럼 살아야 합니다. 내가 하나님 앞에 치료 받았고 새 삶을 선물로 받았다는 것을 기뻐하면서 하나님을 찬양해야 합니다.
베드로와 요한은 앉은뱅이를 치료한 후 주변의 수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게됩니다. 사람들이 볼 때는 베드로와 요한은 기적을 일으킨 주인공이 되었고, 위대한 선지자로 여겼습니다. 하지만 베드로는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영광을 돌리고 그들에게 복음을 전합니다.
사람은 유명해지고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게되면 우쭐해집니다.
베드로나 요한도 그 사람들의 관심에 우쭐해져서 자기자신이 치료했다고 생각하면서 살았다면 성경에 기록될 일도 없었을 겁니다.
하지만 그들은 오직 예수그리스도의 이름과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냄으로 더 유용한 복음의 통로로 사용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이 유명해질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유명인들이 여기에서 나올 것을 기대하고 기도하겠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유명한 사람이 되었을 때 자신의 능력이 많아서 되었다고 착각하지 말아야 합니다. 내가 훌륭해서 이렇게 유명해졌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면 제가 끝까지 쫓아가서 혼꾸녕을 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의 입술에서 나올 말은 오직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이 드러나게 해야합니다.
그렇게 한다면 그순간 여러분은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복음의 통로로 사용되어질 것입니다.
우리가 복음의 통로로 사용되기 위해선 먼저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 지속적인 경건의 시간을 가져야합니다.(행3:1)
- 진정한 그들의 필요에 관심을 가져야합니다(행3:4~5)
-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야 합니다(행3:6, 3:8~9, 행3:12)
하나님 나라는 예수님 이름의 능력으로 전파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나면서부터 장애를 가지고 있던 못 걷던 사람이 걷기 시작했습니다.
기적은 기적적으로 적은 수만이 경험하는 일들입니다.
기적이 안 일어나서 예수님을 믿지 않는다는 사람이 있습니다.
여러분. 보지 않고 믿는자가 큰 믿음을 가진자입니다.
이 성경 본문은 기적이 중심이 아닙니다. 함께 하시는 예수님이 중심입니다. 베드로가 한 것이 아닙니다. 베드로는 통로가 될 뿐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함께 하시면서 치유하신 것입니다.
이 치료를 보면서 함께하시는 그분의 이름이 높여지기를 바랍니다.
그분은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오직 그분의 이름이 영광받으실 수 있도록 우리는 전달하는 통로가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질문
- 베드로와 요한은 누구를 고쳤는가? 성전 미문에 앉은뱅이
- 어떻게 고쳤는가?
6 베드로가 이르되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이것을 네게 주노니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 하고 - 보는 것의 세 가지 영어 단어?
SEE : 눈 뜨고 그냥 보는 것. 자연을 보다. 바다를 보다.
LOOK : 특정한 뭔가를 보는 것. 목적이 있는 보는 것. 나를 봐라.
WATCH : 무엇인가를 시청하는 것. 영화를 보다.
- 우리가 복음의 통로로 사용되기 위해선 먼저해야 할 것들?
지속적인 경건의 시간을 가져야합니다.(행3:1)
진정한 그들의 필요에 관심을 가져야합니다(행3:4~5)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야 합니다(행3:6, 3:8~9, 행3:12)
- 친구에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까?
반응형
LIST
'선비 설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포 애프터 (변화된 사도 바울) (0) | 2023.07.18 |
---|---|
샬롬하라 (0) | 2023.07.05 |
기뻐하라 (0) | 2023.06.13 |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1) | 2023.06.05 |
압살롬의 머리카락 (0) | 2023.06.01 |